코로나로 행사 축소 돼도 감격은 여전
엘에이, 뉴욕 애틀란타, 캐나다 등 4곳서 거행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미주성결교회 신임 목사 17명을 배출했다.

미주선교총회(총회장 김동욱 목사)는 미국 엘에이와 뉴욕 애틀란타, 캐나다 토론토 등 4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제41회 목사 안수식을 거행했다. 미주성결교회는 총회 마지막 날 목사 안수식을 열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단 총회를 화상 회의로 전환하면서 불가피하게 지역별로 목사 안수식을 진행했다.

▲ 캐나다 지역 목사안수식에서는 정순영 목사(몬트리올 호산나교회)가 단독으로 목사안수를 받았다.

먼저 총회장이 소속된 캐나다지역이 지난 7월 16일 토론토벧엘교회(노득희 목사)에서 안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목사 안수식에서는 정순영 전도사(몬트리올 호산나교회)가 단독으로 목사 안수를 받았다.

지방회장 최유민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안수예식은 부회장 배진섭 장로의 기도, 총회장 김동욱 목사의 ‘환대의 리더십’이란 제목의 설교로 예배드렸다. 이어 정 전도사가 목회자의 사명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엄숙하게 서약한 후 목사로 안수례를 받았다. 허천회 목사(토론토 말씀의교회)와 전 총회장 김병곤 목사가 축사와 권면를 했으며, 허정기 목사(호산나교회)가 축도했다.

▲ 서부지역(엘에이) 1부 목사안수식에서는 김성호 목사(미주세한교회) 박주홍 목사(하와이 우리교회) 백경희 목사(옹기장이교회) 이성현 목사(임마누엘헬로쉽교회)가 안수받고 목회 첫발을 내디뎠다.

미국 서부지역 목사안수식은 7월 18일 엘에이 시온성결교회(최경환 목사)에서 두 차례에 걸쳐 거행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안수자를 4명씩 나눠서 예식을 개최한 것이다.

이날 1부 목사안수식에서는 엘에이동지방회 김성호(미주세한교회) 박주홍(하와이 우리교회) 엘에이지방회 백경희(옹기장이교회) 남서부지방회 이성현 전도사(임마누엘헬로쉽교회), 2부에서는 북가주지방회 이형주(샌프란시스코교회) 엘에이지방회 송조이(예향선교교회) 남서부지방회 전겨레(유니온교회) 허원녕 전도사(유니온교회) 등 8명이 감격적인 목사안수를 받았다. 전겨레 목사는 고 전영규 목사의 손자로 아버지 전우철 목사에 이어 3대째 목사안수를 받았다. 

▲ 서부지역(엘에이 목사안수식) 2부 목사안수식에서는 이형주 목사(샌프란시스코교회) 송조이 목사(예향선교교회) 전겨레 목사(유니온교회) 허원녕 목사 (유니온교회)가 목회자로 새 출발을 선언했다.

1, 2부로 나눠 진행된 엘에이(서부)지역 목사안수예식은 미주총회 총무 이홍근 목사의 사회로 총회 서기 안충기 목사의 기도, 부총회장 윤석형 목사의 ‘하나님이 멀리 계실 때’란 제목의 설교로 개회 예배를 드린 후 서약과 전 총회장단의 안수례, 파송기도, 축사와 권면 등으로 이어졌다. 신임 목사들은 “복음 전파를 위해 충성을 다하는 주의 종이 되겠다”고 엄숙히 서약한 후 안수 받고 목사로 첫 발을 내디뎠다.

이날 새 출발하는 목사들을 위해 전 총회장 김광수 최경환 목사가 파송의 기도를 각각 드렸으며, 전 총회장 조종곤 이상복 목사가 권면을 전하고 전 총회장 김광수 최승운 목사가 각각 축도를 했다.

▲ 중부지역 목사안수식에서는 김중열·박태준·신원철 목사(애틀란타섬기는교회)와 이희진 목사(잔스크릭한인교회), 장용진 목사(다솜교회)가 안수받았다.

중부지역 목사안수식은 지난 7월 25일 애틀란타 섬기는교회(안선홍 목사)에서 열려 동남지방회 김중열(아틀란타 벧엘교회) 박태준(애틀랜타 섬기는교회) 신원철(애틀랜타 섬기는교회) 이희진(잔스크릭한인교회) 중부지방회 장용진 전도사(다솜교회) 등 5명이 신임 목사가 됐다.

교단총무 이홍근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식에서는 전 총회장 최낙신 목사가 ‘요나를 파송하신 하나님의 크신 계획’이란 제목으로 설교한 후 예식사를 낭독하고 5명의 목사안수 후보자들이 서약한 후 목사안수례를 받았다. 전 총회장 유지화 목사가 파송기도와 축도를 했으며, 동남지방회장 안선홍 목사가 권면했다.

▲ 동부지역 목사안수식에서는 김지명(뉴저지 열방교회)와 김진욱(워싱턴은샘교회), 류성창 전도사(웨스트포드 한인교회)가 목사로 안수받았다.

동부지역 목사안수식도 25일 뉴욕수정교회(황영송 목사)에서 열려 중앙지방회 김지명(뉴저지 열방교회), 워싱턴지방회 김진욱(워싱턴은샘교회), 동부지방회 류성창 전도사(웨스트포드 한인교회) 등 3명이 목사로 안수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